본문 바로가기

음식조리법정리

늙은 호박죽 끓이는법 불린 찹쌀 호박죽 쉽게 만들기

반응형

늙은 호박죽 끓이는법 불린 찹쌀 호박죽 쉽게 만들기

늙은 호박 한 개를 사다 놓은지 시간이 조금 지났네요.

바쁘다는 이유로 방치를 한 거지요.

더구나 조금 습한 곳에 놓아두었더니 약간 흠집이 생겼어요.

늙은 호박죽 끓이는법 불린 찹쌀 호박죽 쉽게 만들기


상하지 않았기를 바라면서 반으로 잘라봅니다.

지금이 호박죽을 먹기 제일 좋은 계절이어서

호박죽 맛있게 끓이는법을 알려드리려구요.




​잘라서 속을 보니 괜찮습니다.

조금 일찍 해 먹었더라면 좋았겠지만 정말 시간이 없었거든요.

 상하지 않아서 정말 좋았어요.


​늙은 호박의 속은 깔끔히 파냅니다.

속을 파내어 씻어서 씨는 따로 모아두었어요.

말려서 까먹으면 맛있거든요. ​



 

속을 파낸 늙은 호박은 껍데기가 굉장히 두껍습니다.

조심하여 껍질을 벗겼어요.

결대로 잘라서 벗기면 잘 벗겨집니다.


껍질을 벗긴 호박은 깨끗이 씻어주었어요.

이제부터 호박죽을 맛있게 끓이려고 합니다.

호박이 맛있어야 할 텐데요~~



호박죽을 맛있게 끓이는 법은 우선 재료가 중요하니까요.


먼저 팥을 깨끗이 씻어 돌을 골라주고요.

팥에는 돌이 들어간 경우가 있어서 자세히 보아야 합니다.





이건 찹쌀입니다.

찹쌀도 씻어서 담가두었어요.

한 시간 정도 담가 두면 잘 불어요.


이제 호박을 냄비에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줍니다.

그리고 푹 삶아주세요.

늙은 호박은 두꺼워 보여도 잘 삶아져요.





 

잘 삶아진 호박을 갈아줍니다.

곱게 갈아야 먹을 때 식감이 좋거든요.

잘 갈아주었어요.


잘 갈아진 호박을 끓아다가 불려놓은 찹쌀을 넣은데요.

끓기 전에 찹쌀을 넣으면 바닥에 눌어버리므로 저어주어야 합니다.

끓을 때까지만 저어주면 됩니다.





 

찹쌀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불려서 삶아좋은 팥을 넣어주었어요.

과정은 생략이 되었는데 불려놓은 팥은 미리 삶아주었답니다.


완성이 되었어요.

우리 집에서는 설탕을 잘 넣지 않는데요.

기호에 따라 설탕은 넣으시면 됩니다.

 


이건 설탕을 조금 넣어보았어요.

먹을 때 넣어도 되니까요.

직접 끓인 호박죽 정말 맛있는데요.


어떠세요?

호박죽 맛있게 끓이는 법 한 번 사용해 보실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