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조리법정리

새우 야채볶음 반찬 레시피 (중식처럼 볶기)생새우 손질 요리

반응형

새우 야채볶음 반찬  (중식처럼 볶기) 생새우 손질 요리

우리집식구들은 새우를 정말 좋아해서 새우야채볶음을 자주 해먹는답니다~~~

별다른 양념이 안들어 가고 굴소스만으로 후딱 만드는 새우야채볶음!!!


주말에 가족들의 별미로 만들면 너무 맛있는 새우 야채볶음 만드는법 레시피를 알아보죠.


( 새우야채볶음 재료 ) - 3인분

 
대하 10마리, 오징어 1마리(다리빼고 몸통만), 청경채 1개,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새송이 버섯 1개, 대파 다진거 1큰술, 마늘 다진거 1/2큰술, 생강 다진거 1/3큰술,

반응형



새우야채볶음 양념 -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청주 2큰술, 식용유 3큰술, 참기름 1/2 큰술, 참깨, 후추약간

 


새우야채볶음의 핵심 재료~~ 새우손질부터 시작할까요???

 

싱싱한 대하 10마리를 준비하세요~ 사이즈가 좀 큰걸로 볶아야 탱탱한 식감이 좋은 새우야채볶음이

완성된답니다~대하의 머리를 떼어주고 껍질을 벗겨서 등쪽 내장까지 모두 제거해주세요.

등쪽 내장은 새우등 중간부분을 이쑤시게로 찔러서 빼시면 잘빠져요!!!!


대하 껍질을 제거하고 꺠끗이 씻은다음 새우등부분의 중간에 칼집을 길게 넣어주세요.

대하를 손에들고 등부분에 칼을 대고 부드럽게 그어주면 잘 갈라진답니다.

 

와우~~ 새우야채볶음에 들어갈 새우 참 실해보이네여 ㅎㅎㅎ

새우 야채볶음 반찬 레시피 (중식처럼 볶기)생새우 손질 요리


오징어는 다리 부분은 빼고 몸통부분만 껍질을 벗겨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칼집을 넣어주면 더 이쁘고 맛이 잘베지만 시간도 없었고  칼이 안습일 패쑤~~~^^

디테일을 중요시 하는분들은 칼집을 넣어서 예쁘게 새우야채볶음을 만들어 주세요.



청고추, 홍고추는 꺠끗이 씻어서 반을 갈라서 씨를 뺴서 적당한 크기로 잘르세요.

청고추 홍고추도 좋지만 식감이 바삭한것을 좋아하시면 청피망 홍피망으로 교체해도 된답니다.

 

청,홍고추를 넣어줘야 새우야채볶음의 색감이 청경채랑 어우러져 그럴듯해 보이니 꼭 넣어주세요!!!

 


 

청경채는 머리부분을 잘라서 하나씩 떼어서 깨끗이 닦아서 길게 절반정도 잘라주세요.

청경채가 새우야채볶음의 색감도 살려주지만 아삭아삭한 식감과 맛이 정말 좋답니다!!!

 

 


새송이 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하세요.

 



끓는물에 준비한 야채를 넣고 살짝 데쳐서 건져주시고 그 물에 새우와 오징어를 데쳐주세요.

묽를 제거하고 빠른시간에 볶아서 완성을 하기 위해서 데치는 것이므로 아주 살짝만 데쳐주세요.

오래 데치시면 새우랑 오징어는 질기고  야채는 죽이 되니 꼭 살짝만 데치세요!!!!!


새우야채볶음의 모든 재료들을 데쳐서 물기를 적당히 빼서 준비를 해주세요.

이제 볶아주기만 하면 순식간에 맛있는 새우 야채 볶음이 완성된답니다 ㅋㅋㅋ



자~~ 이제 새우야채볶음의 하일라이트~~볶기를 시작할까요???

 

달군 후라이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고 대파 다진거 1큰술, 마늘 다진거 1/2큰술, 생강 다진거 1/3큰술을

넣어서 10초 정도 볶아주시다가 청주 2큰술을 넣어서 5초 정도 저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파, 마늘, 생강향이 살아서 음식이 아주 맛있어진답니다~~^^



데쳐서 준비한 모든 재료들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후추가루 약간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이미 데친 재료들이라서 센불에서 살짝 볶아주면 된답니다.

새우 야채볶음 반찬 레시피 생새우 손질 요리



마지막으로 참기름 1/2큰술과 참깨를 솔솔 뿌려주시면 새우야채볶음 완성!!!!!

참기름은 마지막에 넣어서 향긋함과 윤기를 살려주는거 잊지마세요~~^^



이렇게 후닥닥 새우야채볶음이 완성이 되지만 평소에 자주먹는 반찬이 아니라서 특별한날에도 좋아요.

새우야채볶음은 손님 접대상에 내놔도 좋고 저녁때 특별한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으니 한번 해보세요.

새우야채볶음~~~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다른 요리로 다시 찾아올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