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조리법정리

콩나물 삶은물 데친물 활용

반응형

콩나물 삶은물 데친물 활용 

근처에 재래시장이 있어서 자주 가는데요

검은콩으로 콩나물을 길러서 파시는 분이 계십니다

마트 콩나물 보다 훨씬 고소하고 싱싱해서

우리는 콩나물은 그곳에서 구입을 한답니다


아주 가늘지도 않고 두껍고 길지도 않은 ​콩나물은

귀엽습니다​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었는데요

검은 콩깍지가 많아서 떼어 내는데 조금 귀찮네요

콩나물 삶은물 데친물 활용



콩나물을 물에 삶아주었는데요

역시나 오래 삶지 않는 것이 관건이에요​

잠깐 삶아야 아삭한 맛이 살아있거든요​




​콩나물 국과 콩나물무침에 넣을 파도 준비를 해두었고요

콩나물을 모두 꺼내어 조금 식은 다음에 볶은 소금과

다진 마늘을 넣고 무쳐줍니다

반응형


콩나물 삶은물 데친물 활용은 콩나물국을 끓여보자!


​콩나물을 삶은 물은 조금 넉넉하게 잡았어요

국을 끓이려고 그런 것이고요

만일 무침만 한다면 ​물은 아주 조금만 넣으면 됩니다



다진 마늘과 소금으로 무쳐놓은 콩나물에 심심해서

고춧가루를 조금만 넣어주었어요

얼큰하게 먹고 싶으면 더 넣어도 되고 청양고추를 한 개 썰어

넣어도 맛이 그만이랍니다





오늘은 그냥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살짝만 고춧가루를

 넣어주었네요

콩나물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으니까요



그리고 국물에 적당량을 넣어주었어요

여름엔 이렇게 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시원하게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남은 콩나물에 파를 더 넣고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어서 다시 살살 무쳐주고요

국에도 소금으로 간을 더 해줍니다

물론 파도 더 넣고요



아이들이 먹어도 정말 좋을 맵지 않는 콩나물국, 콩나물무침이

완성이 되었네요
정말 싸고 맛있는 한국인의 두 번째 가라면 서러울

친근한 반찬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