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조리법정리

코다리 콩나물 미더덕 찜 만드는 법(미더덕 손질법 보관)

반응형

코다리 콩나물 미더덕 찜 만드는 법(미더덕 손질법 보관)

아이들이 왔기에 코다리에다가 미더덕을 넣고 했더니 맛있게 먹어 주었다. 그런데 식성 까다로운 우리 둘째는 오징어 넣고 하지 않았다고 안 먹고 냉이 콩국에 밥 말아 먹었다.

오징어와 미더덕을 넣고 했던것을 기대 했기 때문이다.  아구, 오징어로 할걸.....

 

· 보관일 : 7일
·미더덕  보관법 : 막을 터뜨려 물기를 뺀낸 다음 깨끗이 씻어 비닐팩에 넣어 냉동 보관한다.
·미더덕  손질법 : 속에 든 물을 빼낸 미더덕은 흐르는 물에 모래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소금물에 여러 번 깨끗하게 씻은 후 건져 물기를 뺀다. 속에 든 물을 뺀 이유는 자칫 입안을 델 염려가 있으므로 물을 빼내는 것이 좋다




코다리 콩나물 미더덕 찜 만드는 법


콩나물 미더덕 찜 레시피


1.  코다리는 깨끗히 씻어 적당크기로 잘라 감자가루를 묻혀서 기름에 살작 익힌후

반응형


2.  머리를 딴 콩나물을 깔고 씻어 놓았던 미더덕과 익힌 코다리를 넣고 한  소큼 끓인다. 콩나물이 너무 익지 않도록 조심.

3.  양념장은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익은 콩나물위에 씻어 놓은 미나리를 얹고 양념장을 넣어 한 번 더 익힌후 재빨리 버물인다.

    (양념장은 미더덕 삶은 물에 고추가루, 파, 마늘을 넣고 소금간 한후 감자가루 한 스픈을 넣어 저어 두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