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조리법정리

소갈비찜 핏물빼는 시간 소갈비 핏물빼는법 재료

반응형

소갈비찜 핏물빼는 시간 소갈비 핏물빼는법 만들기 만드는방법


저희 가족은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를 더 좋아하고요

갈비찜도 돼지고기 갈비찜을 더 좋아하는데

마트에 갔다가 소갈비가 좋아 보여 사 왔습니다



소갈비찜 핏물빼는 시간​은?


소갈비는 물에 넣어 2시간쯤 핏물을 빼주었어요

핏물은 반드시 빼주어야 합니다

핏물을 빼주어도 삶으면 지저분해지거든요

​​소갈비찜을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 이것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반응형


​핏물을 빼준 소갈비는 삶아서 사용을 하기도 하는데

바빠서 그냥 했어요

그리고 핏물을 빼주기 전에 기름은 빼주긴 했거든요​


​이건 전날 준비해둔 것이랍니다

빨간 무와 무는 잘라서 가장자리를 깎아주었어요

이렇게 하면 조리면서 서고 부딪쳐도 부서지지 않아

지저분해지지 않는답니다​


​이것은 전부 넣지 않고요

지금은 우선 조금 해 먹으려고요

밤은 물에 담가 놓고요

나머지는 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을 합니다



​양파 두 개와 파는 갈아주었어요

갈아야 양념이 고루 배이고 거칠지도 않는답니다

돼지고기 같으면 갈지 않고 그냥 해도 됩니다


​갈을 때 사과가 있어서 반개 넣어주었고요

다진 마늘과 생강즙도 넣었어요​

간은 진간장으로 했고요

물엿도 조금 넣었답니다​




다 준비를 해놓고 보니 파를 넣지 않았더라고요​

할 수없이 잘게 다졌어요​

맛있는 소갈비찜 만들기 만드는 방법은 집집마다 조금씩은 다르답니다​


그 양념에 핏물을 뺀 소갈비를 넣고요​

다져놓은 파도 넣고 잘 섞어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냉장 숙성을 시키면 더 맛이 있답니다



​근대 옆에서 먹고 싶다고 보채서 미리 조금 준비를 합니다

깊은 팬에 재어놓은 갈비를 넣고 조리는데요

먼저 센 불로 조리다가 불을 줄이면 국물이 생긴답니다​




​자작하게 국물이 생기면 무와 당근, 그리고 밤을 넣어서

다시 조리면 됩니다

무는 먼저 넣어도 좋아요​


​몇 번 뒤집어 가면서 조린 소갈비찜입니다

물론 집집마다 맛있는 소갈비찜 만드는 방법 만들기 다 다를 거예요

그렇지만 우리 집에서 이렇게 만든 소갈비찜은

가족들이 언제나 좋아하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가족과의 만찬을 위해 소갈비찜 만들기 만드는 방법으로

온 가족 맛있게 즐겨 보아요 ^^

반응형